Details, Fiction and 대구광역시

전북특별자치도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이는 광역자치단체로 독립시킨 후 밑 빠진 독에 물 붓기처럼 중앙정부가 계속 예산을 퍼부어줘야 하는 골치 아픈 상황이 올 수 있기 때문이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학정지구에서 북쪽으로 가면 동호동, 그 위로는 경상북도 칠곡군 동명면이다. 농업기술원 옆에는 칠곡경북대학교병원이 있다.

There is an unidentified link problem concerning Cloudflare and also the origin web server. Due to this fact, the Online page can not be displayed.

거기에 군위가 경북에서도 가장 낙후된 농촌 지역인 데다 공업단지나 신도시를 건설하기에는 평지도 매우 부족하고 대부분 급경사의 산지거나 협곡이며, 도로 교통망 등 여러 요소에서 구미, 칠곡, 영천에 비해 유리한 것이 없다 보니 대구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요소는 없는 반면 지원을 받아야 하는 처지다 보니 대구 입장에서도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 그래서 대구 시민들은 군위 편입에 대해 반대하는 여론도 많다.

애초에 본래 시지는 경산현, 안심은 하양현 관할로 서로 다른 고을에 속해 있었다.

# 김형동 의원은 편입 반대를 다시금 천명하며 군위 편입은 고령, 성주 등 다른 지역의 연쇄적인 대구 편입으로 이어질 것이고, 최종적으로 경상북도가 소멸할 지도 모른다고 우려했다. # 다만, 윤석열 대통령 대구 오피 당선인이 직접 당 차원에서 해결하라는 지시를 한 상황이기 때문에 혼자 군위군 대구 편입을 반대 중인 김형동 의원의 입장에서는 기존의 상황보다 더 강한 압박을 받게 되어 반대 의견을 계속 유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지만, 본인 역시 여전히 반대 뜻이 확고해 결론이 나오기 쉽지 않을 전망이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김병준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장 등도 이미 군위군 대구 편입에 대한 사실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국정 과제 포함 여부 및 국민의힘 원내지도부의 역할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거의 블록 단위로 초등학교가 있다. 즉, 아파트단지 한 두 개마다 초등학교가 딸려있다.

거기다 야구부의 부재로 인해 초등학교부터는 경주시에서 다녔다고 한다. 현재는 덕원중고등학교에 야구부가 개설되어 있다.

교통

반월당역 인근에 관덕정 순교기념관이 있다. 원래 관덕정은 조선시대 군사훈련이나 무과 시험을 치르는 곳이었으나 중죄인의 사형을 집행하는 곳이기도 해서 절두산 성지만큼은 아니지만 경상도 지방의 많은 천주교 신자들이 순교한 장소다. 자세한 내용은 중구청 공식블로그에 나온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